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코스트코 주가 전망, 실적발표 온라인 소비 위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스트코 주가 전망 및 실적발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스트코는 전 세계 1등인 월마트 다음으로 잘 나가가는 소매업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영업하는 영업하는 외국계 할인 마트 중 유일하게 잘 나가며 창고형 마트 브랜드 매출 1위 기업입니다. 최근 코스트코 홀세일 실적 발표를 했지만 예상치를 밑돌면서 뉴욕증시에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코스트코실적발표
코스트코 실적발표


코스트코 실적발표

발표일 마감 기준 주당순이익 / 예측 매출 /  예측
2023년 03월 02일 2023년 2월 3.3 /  3.21 54.24B /  55.55B

코스트코가 최근 어닝 발표가 있었습니다. 코스트코의 2023년 회계연도 2분기(22.12~23.2월) 최근 분기 총매출은 552억 7000만 달러로 애널리스트 예상치인 555억 8000만 달러를 하회했지만 주당순이익은 월스트리트가 예상한 3.20 비해 3.30을 기록해 상회했습니다.

 

전자상거래 부분의 부진은 온라인 판매 절반이상을 차지하는 고가의 자유재량 품목에 대한 수요 냉각에서 비롯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코스트코주가
코스트코 주가

경기 둔화 등의 영향으로 소비재에 대한 수요가 위축 됐다고 파악되며 코스트코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2% 정도 하락했고  475달러 부근에서 거래 중입니다.


코스트코 주가 전망

 

코스트코차트
코스트코 차트

필자는 나름 잘 선방했다고 판단합니다. 왜냐하면 코스트코는 트래픽 또는 쇼핑 빈도는 전 세계적으로 5%, 미국에서는 3.7% 증가했습니다. 평균 거래는 전 세계적으로 0.2%, 미국에서는 1.9% 증가했고 이는 코스트코의 성장전략, 개선된 가격 관리 및 적절한 회원 유지가 성과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최근 2분기에 코스트코는 미국에 2개, 호주에 1개 등 총 3개의 새로운 매장을 오픈했으며 2023년도 27개의 새로운 창고를 열 계획입니다. 마진에 대한 비용 압력이 가중되고 있지만 강력한 해자로 장기적인 주가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코스트코의 회원제는 소매업의 디지털화 확대에도 불구하고 약 90%의 갱신율을 유지하며 강력한 소비자 충성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소매업의 격변 속에서도 코스트코의 탄탄한 경쟁우위가 꾸준하고 강한 실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주가는 매력적이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코스트코는 탄탄한 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미 코스트코를 매수하시는 분들은 괜찮겠지만 신규매수 기회를 엿보시는 분들은 꾸준히 관찰하면서 기회를 보는 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코스트코는 엄청난 구매력을 갖고 있어 궁극적으로 코스트코는 대규모 인터넷 판매자가 될 것입니다.
-찰리멍거-

현명한 투자로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투자를 유도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한테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