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

미국 천연가스 ETF, 역사상 최저점 ? - BOIL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천연가스에 투자할 수 있는 ETF인 BOIL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서학개미들이 약 1천억 원 순매수 금액으로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천연가스 가격이 올라서 BOIL 주가도 많은 상승을 보였다가 지금은 역사상 최저점에 서학개미들의 투자금이 몰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BOIL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미국천연가스
미국 천연가스 ETF


티커 ETF 명 운용보수 배당수익률 주당가격 상장일
BOIL ProShares Ultra
Bloomberg Natural Gas
0.95% - $5.34 2011년 10월 04일

BOIL ETF 주요 특징

 

BOIL ETF

BOIL ETF는 블룸버그 천연가스 SubindexSM의 일일 실적의 2배와 일치하는 하루 동안 결과를 추종하며 천연가스 선물 계약에서 장단기 전략을 취함으로써 투자 목적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천연가스 가격에 2배를 추종하는 레버리지 상품입니다.

프로셰어즈에서 운용 중이며 배당은 없고 자산운용 규모는 한화로 1조 원 규모입니다.


BOILETF차트
BOIL ETF 차트

2배 레버리지, 천연가스 가격을 추종하는 ETF 이기 때문에 변동률이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BOIL ETF 주가 흐름은 천연가스 선물 움직임과 거의 유사한 형태를 띠고 있으며 최근 역대급 저점이 나오면서 야수의 심장 서학개미분들이 투자를 많이 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BOILETF
3월 1~2주차 서학개미 순매수 종목 8위


반응형

BOIL PTP 과세 대상

유의사항
주의 !

BOIL ETF는 PTP 과세대상 이기 때문에 수익률과 상관없이 10%에 대한 원천징수 세금이 부과됩니다.

여기서 PTP 란? Publicly Traded Partnership의 약자로 원유, 가스, 금, 은, 원자재, 부동산, 인프라, 에너지 등 투자 종목에 부과되는 세금으로 투자 형태에 따라서 ETF, ETN, 주식 등에도 포함이 됩니다.

 

BOIL ETF는 천연가스 레버리지 상품이기 때문에  美PTP 10% 과세대상 이므로 투자 시 이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마치며

현재 BOIL ETF는 서학개미 순매수 종목 8위에 속한 만큼 반응이 뜨겁습니다. 평소에 미국에 상장돼 있는 천연가스 가격에 투자하고 싶은 분들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변동폭이 큰 레버리지, 높은 운용수수료,  PTP 과세 대상 이기 때문에 역대급 저점이라고 생각하시고 매매하시면 안 되고 신중하게 각별히 유의 하셔셔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신중한 안목으로 성공 투자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투자를 유도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한테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