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ChatGPT(챗gpt) 사용법 대화용 챗봇

반응형

최근 뜨거운 감자인 챗 gpt  최근 월가와  우리나라 尹대통령도 신년사에도 서 "훌륭하더라" 극찬한 챗 gpt 사용법을 알아볼까요? 

 

챗gpt


챗 GPT 란?

챗 GPT는 개발사 오픈 AI에서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이며 사용자와 주고받는 대화에서 질문에 대답하도록 설계된 언어모델입니다.

 

간단한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챗봇과 달리 챗 gpt는 방대한 전문지식을 담은 논문이나 에세이을 순식간에 쓸 수 있도록 개발 됐습니다.

 

정보 검색 외에도 자료수집, 독학, 코딩, 교육, 번역, 계산기, 문학작품 창작 및 분석 등 매우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챗gpt

 

챗 GPT 사용법

  • 회원가입

1) 먼저 구글에 ChatGPT 검색 후 들어가 Log in을 눌러줍니다.

 

챗gpt사용법

2) 구글 계정이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해줍니다.

 

챗gpt사용법

3) 계정 로그인 후 영문이름을 기입해 줍니다.

챗gpt사용법

4) 휴대폰 번호를 기입하고 문자인증을 진행해주면 회원가입은 끝!

챗gpt사용법

  • 사용법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빨간 박스에 내가 묻고 싶은 질문을 입력하면 됩니다.

 

챗gpt사용법

 

챗gpt사용법

한글로 질문하면 한글로 답변이 가능하며 일부는 영어로 답변해 주는데 그러면 우클릭 후 한국어번역하기 해주시면 됩니다

 

챗 GPT 관련 기업

최근 챗 gpt가 핫한 만큼 수혜를 받고 있는 기업들이 있는데요.

 

  •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MS)는 오픈 AI 초기투자자로 수십억 달러를 추가로 투자하고 자사 제품에 챗 GPT를 적용하는 구상을 공개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 엔비디아

엔비디아는 챗 gpt 수혜주로써 주가도 30% 이상 상승 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월가에서는 최근 AI트렌드에 편승하기 좋은 주식을 엔비디아로 뽑았습니다.

 

엔비디아는 그래픽 칩 제주사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AI앱과 자율주행차, 로봇을 위한 반도체를 만들고 있어서 챗gpt 인기의 수혜주인 거 같네요.

엔비디아
엔비디아

 

 

  • 바이두

중국판 구글 바이두도 이르면 3월 챗 gpt와 유사한 AI 챗봇을 출시 예정입니다.

바이두는 AI연구에 수년 동안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고 데이터를 통해 훈련된 '어니'라는 기계 학습 모델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바이두
바이두


마치며

AI 시장은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I 스타트업에 대한 대기업의 투자와 연구개발도 성장에 기여되고 있는 만큼 귀추가 주목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