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 고배당주, 제 2의 월급 미국 모기지 리츠 - BXMT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고배당주로 최근 서학개미들이 순매수 7위에 등극한 미국 모기지 리츠에 투자할 수 있는 BXMT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BXMT는 블랙스톤 모기지 트러스트라고 하며 최근 저평가 된 가격으로 이목이 쏠리고 있는데요 그래서 BXMT에 대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미국고배당주
미국 고배당주


BXMT 주요 특징

 

BXMT

BXMT는 부동산 금융 회사인 Blackstone Mortgage Trust, Inc. 는 북미, 유럽 및 호주의 상업용 부동산을 담보로 한 선순위 대출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회사는 자회사와 함께 상업용 모기지론 및 관련 투자를 시작하고 인수하고 있고 연방 소득세 목적을 위한 부동산 투자 신탁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배당시기 배당수익률 주당가격 시가 총액
분기배당 14.12% $17.85 4조 286억 원

미국고배당주
미국 고배당주 - BXMT
서학개미순매수순위
서학개미 순매수순위

최근 3월 27일 ~ 3월 31일 5주 차 서학개미 순매수 순위 7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최근 불안정한 시장의 변동성으로 인해 고배당 모기지 리츠주를 매수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순매수 규모는 한화로 306억 원 규모입니다.

 

 

 

BXMT
BXMT 순이익

블랙스톤 모기지 트러스트 작년에 EPS가 47% 감소했다고 보고 했습니다. 다만  부진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시장 심리는 크게 달라지지 않은 것으로 보이고 있고 다른 모기지주에 비교했을 때도 상대적으로 조금 떨어진 것으로 파악되어 최근 주가가 주춤할 때 14프로 높은 배당금을 노리고 줍줍 한 듯 보입니다.

 

반응형

BXMT차트
BXMT 차트

주가는 12개월 동안 44% 하락했으며 최근 주가는 3개월 동안 17% 하락하면서 최근 하락세가 가속화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저평가 구간이라고 파악하여 최근 서학개미분들도 폭풍매수를 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정리

 

최근 저평가 미국 고배당주를 찾는 분들은  블랙스톤 모기지 트러스트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생각 듭니다. 

다만 모기지 리츠주는 배당을 많이 주는 매력이 있지만 부동산 및 경제 상황에 대해 변동성이 큰 주식이므로 양날의 검이라고 보입니다.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많은 비중을 가져가시는 것보다는 조금씩 사모으시는 게 나아 보이며 리스크가 높은 만큼 높은 비중을 가져가시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BXMT 말고도 다른 안정적인 고배당주, 고배당 ETF 상품도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하셔서 신중하게 투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미국 고배당주와 관련된 유용한 글은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 하 실 수 있습니다.

 

고배당 ETF, 제2의 월급 미국 고배당 - VYM

 

고배당 ETF, 제 2의 월급 미국 고배당 - VYM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고배당 ETF에 투자할 수 있는 VYM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VYM는 전설적인 투자자 존 보글이 창립한 뱅가드에서 운용 중인 ETF로 평소에 저렴한 운용보수로 국내

trustmunger.tistory.com

미국 고배당주 엄선 TOP 5 비교

 

미국 고배당주 엄선 TOP 5 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고배당주들을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미국의 배당지급의 역사가 길기 때문에 칭호나지표를 만들어서 관리하고 상품까지 별도로 있을 정도로 배당투자가 활성

trustmunger.tistory.com

월배당 ETF 미국주식 고배당 QYLD SPHD 비교 분석

 

월배당ETF 미국주식 고배당 QYLD SPHD 비교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에 상장된 월배당 ETF QYLD, SPHD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글로벌 증시가 몇일 상승하다가 내내 하락 중입니다. 주가가 하락기에 들어서면 사람들의 관심사가 배당로 넘어

trustmunger.tistory.com


이 글은 투자를 유도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한테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