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 금리인상, 연준 미국 금리인상 발표 0.25% 인상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가 27일 FOMC를 통해 연준은 수요일 기준금리 목표 범위를 0.25% 인상하고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을 열어두었습니다.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금리인상
미국 금리인상 발표


미국 금리인상

 

연방준비제도(연준)는 수요일에 기준금리 목표 범위를 0.25% 상승시키며,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금리 인상도 가능하다는 가능성을 제시하였습니다.

이번 조치에 따라 연준의 기준금리인 연방기금금리는 2001년 3월 이후로 가장 높은 수준인 

5.25%에서 5.5% 사이로 올라갔습니다. 수요일에 이루어진 

이번 금리 인상은 지난 2022년 3월부터 이뤄진 11번째 인상이며, 이는 중앙은행이 6월에 시작한 통화정책의 일환입니다.

연준은 미래의 금리 인상에 대해 이전 인상이 경제와 금융 발전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수요일에 발표된 성명에서 연준은 "향후 추가적인 정책 강화가 필요하다면, 

그 범위는 통화 정책의 누적된 효과와 그 정책이 경제에 미치는 시차를 고려하여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결국 시간이 지나면서 인플레이션을 2%로 회복시키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해 나갈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미국 금리인상
미국 금리인상 발표



연준 관계자는 성명에서 인플레이션 상승 흐름이 지속되고 있다고 보고 있으며,

6월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낮게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인플레이션 위험에 대해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연준은 경제 상황에 대한 평가를 상향 조정하여 지난 회의에서 '보통'에서 성장을 '강한'으로 특징지었습니다.

지난 6월, 연준은 핵심 인플레이션 예상치가 높아짐에 따라 하반기에 두 번의 금리 인상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연준은 인플레이션률이 이전의 3.6%에서 연준의 인플레이션 목표치인 2%의 거의 두 배인 4%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금리 인상과 추가 인상 가능성을 감안하면, 중앙은행은 소비자 물가 지수가 지난번보다 더 둔화하는 추세를 보여주는 인플레이션 지표를 더욱 세밀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핵심 CPI 인플레이션은 6월에 4.8%로 상승하였는데, 이는 5월의 5.3%와 연초의 5.6%에 비해 하락한 수치입니다. 또한 인플레이션률은 9%의 최고치에서 2021년 3월 이후 최저 수준인 3%로 떨어졌습니다.

1980년대 이후 가장 공격적인 금리 인상 캠페인의 일환으로, 미국 중앙은행은 2022년 3월 이후 기준 금리인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5% 포인트 이상 올렸습니다.

결정은 만장일치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은 투자를 유도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한테 있습니다.

728x90